조니 피론 (Jhonny Piron) 2004년 2월 6일생 OF (CF)
우투우타
키 185cm
몸무게 75kg
국적 도미니카 공화국
MLB.com Pipeline International Prospects #17
20-80 스케일 레이팅
Hitting: 50 Power: 55 Speed: 55 Fielding: 50 Arm: 50
스카우팅 리포트
스피드와 파워는 피론에게서 가장 두드러진 요소이고, 그를 국제 자유계약 유망주중 가장 흥미로운 유망주중 하나로 만드는 것은 Highly coveted combination이다(직역하면 매우 탐나는 조합인데, 뭘 말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스피드와 파워가 좋다는 점만 알아들어도 될 것 같습니다 - 작성자 주).
신체적인 관점에서 피론은 마르지만 강인하며 운동능력이 좋다.
성장이 기대되는 몸을 가졌으며 몸이 자라면 힘이 더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타석에서 그는 탄탄한 스윙 기술을 보여주며 외야 모든 방향을 갈라 라인드라이브 타구를 날려서 장타를 칠 수 있다.
피론의 타격능력은 그의 현재 로 파워 (Raw power - 외야수 사이를 가르는 타구를 날릴 수 있는 능력) 보다 앞서 있을 수도 있지만, 이미 구장 모든 방면으로 평균의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그는 스트라이크 존을 이해하며 경기에서 많은 2루타를 쳐낸다.
수비에서 피론은 몸이 다 자라도 중견수에 남을 수 있는 툴을 가지고 있다.
그는 모든 방향으로 다 잘 움직이며 평균 이상의 어깨를 가질 가능성이 있다.
그리고 이미 좋은 주자이며 그 부분에서 플러스 등급의 포텐이 있다.
그런 점에서, 그는 위협적인 도루능력을 보여줄 수 있다.
스카우터들은 그의 직업윤리와 메이크업 (Makeup, Work ethic 보다 더 넓은 범위의 선수의 경기 내외적인 인성(품성)을 뜻하는 것. 투수의 경우 마운드에서의 침착성 또한 makeup에 포함되며, 일반적인 work ethic(직업윤리, 근면성), 승부근성, 배짱 등 경기 내외적으로 선수들의 퍼포먼스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선수들의 성격을 뜻함.) 특히 중견수에 남으려 하는 의지를 좋아한다.
피론은 도미니카 공화국의 퀄리티 베이스볼 아카데미에서 MLB 트레이너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소식되어 있는 프레디 에스피날과 함께 훈련한다.
레이스가 그와 계약할것으로 보인다.
[MLB.COM] 레이스와 계약할 예정인 카를로스 콜메나레스 (Carlos Colmenarez)의 스카우팅 리포트 (2) | 2020.12.31 |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