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출시된 Windows 11에서 새로 나온 캡처 도구가 실행되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snipping tool windows 11'라고 검색하면 수많은 사례가 나오는 것으로 봐서는 여러 기기에서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 대한 한국어 포스팅이 없어서 포스팅을 합니다.
현상은 이렇습니다. 캡처 도구를 열고 새 캡처를 누르면 'Windows 문제로 인해 화면 캡처을(를) 열 수 없습니다. PC를 복구하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라는 창이 뜨면서 앱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앱 복구, 초기화, 삭제 후 재설치 모두 해봤지만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해외 사이트를 뒤지면 해결 법 두 가지를 찾았습니다. 한 가지는 Windows 11 캡처 도구를 작동하게 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Windows 10 캡처 도구를 찾아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먼저 Windows 11 캡처 도구를 작동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조금, 아니 많이 황당한 방법인데...
이유는 모르겠지만 시간을 10월로 돌리면 작동합니다. 설정-> 시간 및 언어에 들어가서 자동으로 시간 설정을 해제하고 수동으로 날짜 및 시간 설정에 들어가서 한 달 전으로 시간을 바꾸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이렇게 되면 이후 시간을 정상적으로 돌려도 작동되는 것 같습니다.
만약 저 방법이 통하지 않거나 새 버전이 사용하기 불편하다면 Windows 10 버전의 캡처 도구를 불러와서 사용하면 됩니다. Windows.old 폴더를 삭제하지 않았어야 하는데, C:/Windows.old/Windows/System32/SnippingTool.exe를 파일 탐색기 경로 창에 넣고 엔터를 누르면 실행됩니다. 바로가기나 작업 표시줄에 추가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류의 포스팅은 처음인데, 한국어 포스팅이 없어서 저와 비슷한 불편함을 겪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작성합니다. 빨리 버그가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