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지] 블로그 개설 1주년 기념사+블로그 운영 잠정 중단 및 향후 계획 안내

카테고리 없음

by Mason 2021. 12. 16. 14:34

본문

반응형

제가 이 블로그를 만든 날이 2020년 12월 18일이니 며칠 뒤면 1주년이 됩니다. 제 자신만의 레이스 아카이브를 만들며 레이스에 대해 잘 알아가고 싶다는 소박한 목표로 시작했지만 1년 만에 3만 명이 넘게 방문해주시며 상상도 못 한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다른 레이스 팬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길이 되기도 했고, 레이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는 점에서 이 블로그를 만든 것은 큰 성공을 거둔 것 같습니다.

 

오프시즌에는 스카우팅 리포트나 기사를 번역하고, 시즌 중에는 경기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며 즐겁게 지냈고, 비록 시즌 마지막 포스팅은 아쉬웠지만, 오프시즌에 완더의 연장 계약 소식을 다룰 수 있었기에 정말 즐겁고 뜻깊은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목에서 이미 보셨겠지만, 블로그 운영을 2~3년 정도 잠정 중단한다는 아쉬운 이야기도 함께 전합니다. 댓글에서 한 번 언급한 적이 있기도 하고, 몇 달 전부터 이미 생각하고 있던 일이지만 막상 때가 되니 아쉽고 착잡한 마음이 많이 생깁니다. 그렇지만 내년부터 개인적으로 중요한 일(군입대는 아닙니다)을 해야 해서 그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카페나 커뮤니티/SNS에도 접속하지 못할 것 같으니 그렇게 알아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쓰니 마치 절필 전 마지막 고별사 같은데, 그런 것은 전혀 아니니까 너무 아쉬워하지는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레이스는 저와 함께 할 것이고, 여유가 생기면 바로 복귀해 활동을 재개할 생각입니다. 언제가 되든 반드시 돌아올 생각이니 슬퍼하시지 말고 계속 기억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동안 제 블로그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셨던 모든 방문자님들과 블로거님들에게 정말 감사드립니다. 부족한 글이었지만 매번 찾아와서 읽어주신 여러분이 없었다면 아마 지금까지 운영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또한 저와 가장 꾸준히 교류하신 로키스 팬 IN-N-OUT님과 에인절스 팬 abaabba님께는 특히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야구 블로거가 적은 티스토리에서 IN-N-OUT님과 abaabba님과의 교류는 외롭지 않게 계속해서 블로그 운영을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나중에 제가 다시 돌아왔을 때도 올해처럼 교류할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탬파베이 레이스 네이버 카페 회원분들께도 이 지면을 빌려 인사드리고 싶습니다. 카페가 있었기에 제 블로그가 더 널리 알려질 수 있었고, 더 많은 분들과 즐겁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저도 올드비 분들께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꾸준히 좋은 분석과 소식을 전해주신 vvycls00님께 특히 감사드립니다. 과거부터 꾸준히 활동해오시며 축적해오신 자료들은 상대적으로 최근(2018년)에 레이스 야구를 접한 제게 큰 도움이 되었고, 여러 가지 분석 덕에 제가 야구를 보는 시야도 더 넓어졌습니다. 

 

비록 저는 잠시 레이스 팬으로서 활동을 멈추지만 레이스 팬카페도 있고, 그곳에 팬 단톡방(코드는 카페 가입 후 한줄 게시판에 문의하시면 됩니다)도 있으니 계속해서 레이스 소식을 편하게 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보다 레이스에 대해 더 잘 아시고 친절한 회원분들이 많이 계셔서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블로그 댓글 창은 며칠 내로 승인제로 전환할 예정이고 활동은 거의 없었지만 제 개인 트위터와 인스타그램도 비공개로 전환할 계획이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올해 초 키어마이어가 팀을 떠날 것을 가정해 고별 포스트를 미리 작성해뒀었는데, 미리 올려두고 떠날까 했지만 나중에 돌아와 그를 추억하며 올리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서 미리 올리지는 않기로 했습니다.

 

제게도 많이 아쉬운 소식을 전하다 보니 이전부터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글이 잘 써지지 않았습니다. 두서없이 보일 수도 있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건강하고 행복하셨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로 마치며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꼭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제가 야구를 보지 못해도 그 안에 레이스가 월드시리즈를 제패하는 날이 오길 고대하겠습니다. Rays Up!

 

2021년 12월 16일

 

언젠가 다시 보게 될 날을 기대하며, 여러분과 함께해서 즐겁고 행복했던 Mason 올림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