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윌콕스(Cole Wilcox) 1999년 7월 14일생 RHP
우투우타
키 196cm
체중 105kg
지명순위 2020년 3라운드 (샌디에이고 파드레스)
20-80 스케일 레이팅
Fastball 65 Slider 55 Changeup 60 Control 45 Overall 50
MLB.COM 파이프라인의 2018년 드래프트 TOP 200 유망주 순위에서 윌콕스는 조지아 고등학교 동료인 우완투수 쿠마 로커(2021년 드래프트 탑 유망주)와 에단 핸킨스(그 해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1라운더) 보다 높은 순위에 자리했는데, 여기서 그의 재능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내셔널스의 37라운드 지명을 받았고 조지아 주립대에 진학해 그곳의 팀인 불독스에서 선발과 불펜을 오가며 솔리드한 1학년 시즌을 보냈고 코로나19 대유행으로 단축된 시즌에 드래프트 참가자격이 있는 2학년으로써 4번의 압도적인 선발 등판을 치렀다. 파드레스는 지난해 드래프트에서 그를 전체 80번째로 지명해 3라운드 계약금으로 무려 330만 달러를 지불했으나, 블레이크 스넬의 대가로 루이스 파티뇨, 프란시스코 메히아, 블레이크 헌트와 함께 그를 레이스로 보냈다.
윌콕스는 1라운더급 스터프를 가졌는데, 패스트볼은 92-97마일대에서 형성되고 100마일을 터치하기도 한다. 레이스는 그가 빠른 브레이킹볼을 존 양 옆에 던진 후 패스트볼을 높은 존에 던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그의 화살처럼 날아가는 슬라이더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또한 슬라이더와 비슷한 속도의 사라지는 체인지업도 던진다.
윌콕스의 장기적인 보직과 선발 로테이션에 맞을지 불펜에 맞을지는 의문으로 남아있다. 그는 강인하고 운동능력이 좋지만, 앞으로 신체가 더 성장하지는 않을 것 같고 몇몇 스카우터들은 미숙한 딜리버리로 인해 공이 손에서 나올 때 타자들에게 보일 것을 우려한다. 윌콕스의 패스트볼 구속은 다른 변화구와 차별화를 하는데 중요할 것이고(슬라이더와 체인지업의 구속대가 모두 빠른 편이라 그렇습니다. BA에서도 지적했던 문제입니다 - 옮긴이 주), 레이스는 구종들의 구속대가 모두 빨라져서 치기 쉽게 되지는 않게 만들 것이다. 그는 드래프트된 해에 파드레스의 교육리그 캠프에서만 투구를 했기에, 어디서 프로 커리어의 진정한 시작을 할지는 모르겠지만 업사이드가 훌륭한 선수임은 확실하다.
(윌콕스는 올해 싱글 A 찰스턴 리버독스에서 시즌을 시작했습니다. 2점대 초반의 평균자책점과 훌륭한 세부지표를 기록했는데, 우월한 삼진/볼넷 비율에 더불어 싱커를 활용한 땅볼 유도로 홈런 억제도 잘 해냈습니다. 그러나 불의의 팔꿈치 부상으로 현재 이탈한 상황인데, 지난번에 언급했듯이 다행히 팔꿈치 인대가 찢어진 것이 아니라 늘어난 것이라고 합니다. - 옮긴이 주)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