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베르토 클레멘테 상 최종 후보에 선정된 라이언 야브로(Ryan Yarbrough)

Rays/News

by Mason 2021. 9. 16. 21:40

본문

반응형

라이언 야브로

어제 2021년 로베르토 클레멘테 상 최종 후보 30인이 발표되었는데, 레이스의 후보는 야브로라고 합니다. 모범적인 스포츠맨십을 지녔으며 지역 사회에 공헌을 많이 한 선수에게 주는 이 상은 알버트 푸홀스, 야디에르 몰리나, 애덤 웨인라이트 같은 인성과 실력을 고루 갖춘 명 선수들이 수상해온 명예로운 상입니다. 레이스 소속 선수가 수상한 적은 아직 없지만, 그래도 언젠가는 나오리라 기대해보겠습니다. 

굉장히 영광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약간 놀랐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하고 싶었던 일은 단지 지역 사회의 일원이 되어 가능한 어떤 방법으로든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부모님 두 분이 모두 제게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돕기 위한 마음을 심어주신 것 같습니다. 우리는 계속할 수 있는 많은 것을 시도할 것입니다. 
-라이언 야브로, 후보 선정에 대한 소감

지난해 4월, 야브로는 탬파에 있는 세인트 조셉 병원의 의료진들에게 아침식사용 커피와 페이스트리를 전달했다. 야브로와 그의 아내(오른쪽 앞), 그리고 맥클라나한(오른쪽 뒤)과 함께했다.

 

MLB.COM에 나와있는 야브로의 사회 공헌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야브로는 자신의 팀과 다른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려는 끊임없는 열망으로 지역 사회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커리어 내내 그는 다른 사람이 도움을 요청하길 기다리지 않았다. 그는 다른 사람이 어려울 때 자연스럽게 나서서 지속적으로 도와줄 방법을 찾아왔다.

코로나19 대유행동안 야브로는 학습 결손을 방지하기 위해 여름방학 동안 아이들이 책을 읽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인 Reading with the Rays가 계속 운영되기 위해 도움을 주었다. 그는 이전부터 그 프로그램의 원동력으로써 도서관과 Boys & Girls Club에서 정기적으로 책을 읽어주며 읽고 쓰는 능력을 증진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코로나19 대유행 동안 그는 더 이상 전통적인 학교 환경이 아닌 곳에서 아이들과 함께 독서와 교육 활동을 해야 함을 느꼈다. 야브로는 아이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여름 방학 동안 언제든 독서를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집에서 영상을 녹화하고 인터넷에 올렸다. 온라인 프로그램이 성공을 거둔 후, 그는 올해 프로그램을 위해 더 많은 영상을 녹화했고, 2021년 레이스 경기 티켓을 받는 조건으로 아이들이 책을 읽도록 독려했다.

교육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하는 것은 야브로의 지역 사회 활동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2020년-2021년 초에 그와 아내 니콜은 전체 학생의 96퍼센트가 빈곤 소득선 이하인 지역 초등학교에 통 큰 기부를 했다. 그와 그의 아내는 학용품, 옷, 위생용품, 음식 등을 기부하며 학교가 바라는 것들을 모두 채워주었다. 이 기부는 아이들의 순탄한 학교 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수백 가지 필수 품목을 제공했으며, 그렇지 않았다면 학생들은 그것조차 없이 살아가야 했을지도 모른다.

교육에 대한 헌신적인 활동과 함께, 라이언과 니콜은 정기적으로 교육을 가장 필요로 하는 지역 사회의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방법을 찾고 있다. 야브로는 We Serve St. Pete에서 노숙자들에게 식사, 세면도구, 이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원봉사를 하고 있다. 야브로는 일요일마다 이 그룹에서 활동하며 도움이 필요한 선수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했다. 또한 가출 청소년 감소를 위해 일하는 비영리 단체인 Starting Right, Now에 옷과 세면도구를 아낌없이 기부하면서 그들을 지원한다. 또한 아내와 함께 생명이 위험한 질병을 앓고있는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기금을 모으는 행사인 Rays on the Runway에 참여한다.

그리고 코로나19 대유행과 싸우고 있는 사람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그 과정에서 지역 소상공인들도 도왔다. 대유행 기간 동안 그와 아내는 지역 병원 중환자실의 의사, 간호사 및 직원들에게 지역 사회인 탬파베이의 식당에서 커피와 아침 식사를 대접했다.

라이언과 니콜은 지난해 대유행으로 인해 팬들의 휴가 기간이 달라질것이라는 것을 알고 장비, 유니폼, 사인이 포함된 휴가철 경품 행사로 팬들에게 보답하고 싶었다. 이런 노력을 통해 그는 팬들과 직접 교류할 수 있었고, 소중한 휴가 기간을 더 밝게 해 줄 수 있었다.

그리고 그는 메이저리그 사무국에게 7500달러를 기부받을 곳으로 Boys & Girls Club of the Suncoast를 선택했고 추가적으로 Boys & Girls Club of Tampa Bay에 직접 똑같은 금액인 7500달러를 기부할 것이다. 또한 각 Boys & Girls Club에 학용품과 레이스 용품을 25개씩 배낭으로 총 50개 분량을 기부할 것이다.

탬파베이 레이스는 야브로가 팀을 대표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그는 지역 사회 활동으로 관심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대신 겸손한 사명감으로 호의적으로 이런 활동을 수행한다. 그는 지역 사회의 리더이자 후대 사람들을 위한 롤 모델이 된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예시가 되어준다.

 

https://www.mlb.com/forms/roberto-clemente-award

 

2021 Roberto Clemente Award

Vote for the 2021 Roberto Clemente Award

www.mlb.com

위 링크에서 투표할 수 있으니 야브로에게 투표해주시길 바랍니다. 야구는 올해 잘 못해도 참 착한 선수인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메이저리그 구단들은 이런 활동도 해왔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KBO 구단들도 보고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